|
동사무소 주민센터 어디? |
우리동네 동사무소는 어디?
이제는 동사무소가 아니라 "정식 명칭 : 주민센터" 입니다^^
여러분의 1년에 몇번 동사무소(주민센터)를 방문하시나요?
주민센터에서 각종 서류 등본/초본/인감 발급 및 주민등록증 재발급 등 다양한 업무를 합니다.
아하, 전입신고 및 사회복지계층의 복지 지원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속에서 매우 밀접하게 관련이 있네요^^
주민센터 (동사무소) 업무시간 알고 계세요?
업무시간 :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월~금 근무 / 그외 토,일,법정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사담입니다만,
가끔 동사무소(주민센터)도 주말에는 격주로 근무를 하고 평일에 하루정도 돌아가면서
쉬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평일에 회사원 및 자영업자들 시간내기 어렵자나요~
주말에 편리하게 편하게 이용하는 시간도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주민센터 방문이 어렵다면 우리에겐 24시간 민원을 처리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민원24입니다. 인감 발급 중요서류 이외에는 거의 모든 서류 발급 및 인터넷열람이 가능합니다
민원24 -> http://www.minwon.go.kr |
필독!
민원24 이용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공인인증서는 은행/금융에서 무료발급이 가능합니다^^
민원서류 무인발급기 찾기!
민원24 사이트 (www.minwon.go.kr) 참조
▶우측 배너 " 무인민원 발급안내 "클릭
▶새창으로 상세페이지가 나옵니다
가까운 무인발급기를 찾아서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