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페이스x 발사 생중계 미국 유인 우주선 유튜브 중계 엘론 머스크

 

 

 


27일 오후 4시 33분 미국 동부 플로리다 주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민간 유인 우주선 첫 발사가 기상 악화(우천)으로 취소되어, 다시 30일 (현지 미국시간)에 스페이스x 발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5월 31일(일요일) 새벽 4시 22분에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스페이스x 발사 장면을 생방송으로 볼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발사가 중요한 점은 민간 최초로 알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2002년부터 야심차게 준비해온 첫 민간 우주발사체입니다. 

 


최근까지도 스페이스X의 발사체를 사람없이 테스트를 자주 해왔지만, 이번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스페이스X가 공동 추진으로 유인 우주선을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보내는 프로젝트입니다.
미국으로서는 NASA 유인우주선 발사 중단이후 9년만에 첫 치뤄지는 민간 유인우주선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2002년부터 화성 탐사로 인간을 화성으로 보내는 프로젝트로 출범한 스페이스X입니다. 그 첫번째 유인 우주선 실험으로 펠컨호를 국제우주정거장에 보내는 일을 맡게되었네요.

 

스페이스X 발사 우주인 더그 헐리(53)와 밥 번켄(49)


지구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특별히 NASA에서 거리두기를 하면서 안전을 기했지만, 발사체 근처 사우스캐롤라이나 상공에서 열대성 폭풍우가 발생하여 연기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다시 재발사는 31일 (한국시간) 새벽 4시 22분에 진행됩니다. 스페이스X 발사 생중계는 유튜브를 통해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페이스X 발사 생중계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