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지의 행성

명왕성

비밀 풀리나?


명왕성 뉴 호라인즌스호 오늘밤 도착예정!

 

 

* 사진 출처 : NASA

 


역사적인 순간이 곧 다가온다!

오늘밤 8시 49분 57초 명왕성 탐사선 " 뉴 호라인즌스 " 호가 최근접점에 도달하면서 통과 한다고 미국 NASA(나사)와 미국 존스홉킨스대 응용물리학연구소가 이야기 했습니다.


뉴 호라인즌스 호는 시속 초당 14km를 거의 10년 (9년 6개월)을 통해 명왕성 까지 날라갔네요 ㄷㄷ

 

 

* 사진 출처 : NASA


행성으로 인정하는 지위를 박탈 당했으나,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미지의 영역인 명왕성에 대한 비밀을 조금이나마 알수 있을듯 하네요^^

명왕성은 예상대로 메탄과 질소 얼음으로 이뤄져 있는데 '뉴 호라이즌스'호는 명왕성의 구성물질, 지질, 형태, 온도, 대기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해 탐구한다고 합니다.

 

 

* 사진 출처 : NASA

 

뉴 호라이즌스호가 보낸 정보가 지구에 전달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이제 우주의 끝이 보이나요 ㅋ

아님 새로운 시작인가요~~!!

영화 인터스텔라가 생각나네요^^

 

 

* 명왕성은 달 보다  작다고 하네요^^ 

 

서치중 퍼온 자료 함께 붙입니다~!

가운데 있는 행성이 명왕성 입니다^^ 지구와 비교 되시죠?

 

 


역시 천조국 ㅋ 미국은 대단합니다.

우리나라는 땅이나 파고 있는데 ㅋㅋㅋ 거의 우린 구멍가게 수준도 못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