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포 수산시장

봄철 도다리 회

맛집


 


상암월드컵경기장 바로 건너편 마포 농수산시장에서

봄철에 입맛을 돋구는, 회사 회식으로 회를 먹구왔습니다!

저녁시간대에 방문을 했는데..아주 꽉! 차있더라구요 ㅎㅎ

 

 

 

 


먼저, 1층에서 회를 뜨구요! 2층에 올라가서 매운탕 및 기본세팅 가격을 내고 먹습니다.

저희는 인어해적단 소개업체 <정읍 수산 - 1330 호?>에서 회를 떴습니다.

 



봄 철에 제격이라는 " 도다리 " ㅎㅎ 대표님께서 크게 쏘시네요!!

 

 

 

 

 

4인 방문해서, 도다리/우럭/*연어는 서비스 ㅋ 

멍게,해삼  한접시씩 나왔네요.

 

 

 

 

 

푸짐한가요? 가격대는 대충~ 10만원 초반대였습니다. 그날 그날 시세가 다르더군여!

그래도 멀리 안나가고 가까운 곳에서 조금은 저렴하고 푸짐하게 먹는 장점이 있네요^^

 

 

 

 

도다리와 광어 구분하기!

 

 

 

눈의 위치가 광어는 좌측에  도다리는 몸의 우측 있다

 

* 출처 : 구글 검색 포스팅 이미지 활용

 

                                                    <광어 눈 좌측>                          <도다리 우측>

 

 

 

 

 

도다리 효능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는 말이 있듯이 도다리는 봄에,
전어는 가을에 제맛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이라네요^^
봄철에 새살이 올라 영양적으로 우수한 도다리 입니다.


· 다이어트 : 도다리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

· 효능 : 간장질환 예방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여 간장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좋다.)

 

 

 

 

멍게 효능

 

 

 

 

 

신티올(cynthiol)이라는 성분은 숙취 해소에 도움 준다고 하며,

멍게에는 수산물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바나듐이라는 성분도 있어 당뇨에 효과 있다고 하네요!

또 일본에서는 치매예방에 좋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으니 팔방미인이 따로 없죠^^

최근 TV에서 세계미인들이 먹는 피부에 너무 좋은 음식 1위

 

바로 멍게라고 하더라구요!

 

 


 

 


주말에 신선한 회와 해삼물 어떠세요^^!!

 

 마포 농수산물시장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