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른 가상화폐는 호재도 많고 급상승을 반복하는데, 이더리움 클래식은 조용했었습니다. 최근 하드포크 후 반등을 조금했습니다만 아직 갈길은 멀어보이네요.

 

 

그럼 이 코인이 무엇이가를 알아보죠! 이미 아실분들은 아시지만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2016년 6월경 이더리움 코인이 일부 해킹으로 인해 도난을 당했습니다. 이로인해서 코인 가격이 엄청난 하락을 겪었고, 해킹 당한 이더리움을 돌리고자 하드 포크를 강행했는데요

코인원 자료실 참조

 

가상화폐를 분열시켰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블록체인이 탄생했고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으로 나눠 상장시켜 두가지 모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12월 13일 ECIP10147 하드포크를 진행함으로 발행량을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엔 채굴 방식으로 무한정 채굴이었지만, 하드포크 이후 발행량 한도 설정을 5백만 블록에서 하드포크를 진행함으로 블록 보상은 5,000,000블록마다 20%씩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급량이 제한됨에 따라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난주에 2~3만이었던 코인 가격이 4만대 이상 올랐으며, 퀀텀코인과 함께 동반 상승을 통해서 현재는 5만 초반대가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가상화폐 시장이 연말을 맞아 갖가지 호재로 상승세 맞춰 이러디움클래식도 어느정도 장단을 맞추는 형세인듯 합니다.

 

 

구글링을 통해 찾은 전망치를 찾은 내용입니다. 아마도 지금껏 오른 가치에 따른 가중치를 반영한 예상 가격인듯 합니다. 펙트는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바로 호재는 아니지만, IOT와 이더리움클래식이 조화를 이루면 가치가 더 상승 될거라는 NEWsBTC의 기획 기사입니다.


EtheremIncistrialEther의 EtheremIntensityforEtherAtheriumEther는 Ether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ETC는 ETC의 강력한 논거를 제시합니다. Beck은 2025년까지 ETC가 IoT디바이스에서 10%의 데이터 흐름을 얻을 수 있다면, 토큰당 가격은 증가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ETC는 우선, ETC가 가치 있는 금속과 바이오 코인을 만들어 내는 스토리지 특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상품은 ETC와 장기 투자 상품에 대한 좋은 대비책입니다. ETC와 IoT의 조합은 IoT기술을 위한 기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ETC개발을 가속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IoT기술은 더 안전하고 분산된 환경에서 독립적이고 보편적으로 선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 결혼은 ETC의 장점을 강화하고 ETC의 가치를 가장 잘 보여 준다.


NEWsBTC 원문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