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월동안 환태평양 조산대에서 총 7번의 5.0규모 지진과 1번의 화산 활동이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불의 고리가 심상치가 않다는 건데요, 19일 멕시코 지진 7.1 기점으로 20일에는 뉴질랜드, 대만 지진이 발생했으며 21일에는 인도네시아, 바누아투, 일본 까지 연쇄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2017년 5.0 이상 지진 규모는 14건인데, 그중 이번 9월에만 7번이 있었다는 건데요...

 

 

출처 : 연합 뉴스 보도자료 이미지

 

 

 

우리나라도 영향을 받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경주 지진으로 국내에서도 숨어있는 지진대가 있는것이 아닌가 전문가 이야기도 들어보고 했지만, 작은 여진만 계속있다가 요즘은 잠잠한데요.

 

 

불의 고리라 불리는 환태평양 지진대가 문제네요, 2011년 지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본 옆나라 일본, 그 결과 후쿠시마 원전까지 방사능 오염으로 문제가 심각한데요. 일본의 역사적으로 큰 지진의 기록입니다. 이제 일본에서는 난카이 지진(도쿄) 9.0 지진이 올까 전문가들도 연구를 계속 하고 있고, 대지진 주기로 보아 얼마남지 않았다고 하니, 염려 스럽네요.

 

 

 

3월11일 일본에서 대지진이 발생한 뒤

이바라키현 오아라이 항구 근처에서 쓰나미가 소용돌이치는 모습


21일 새벽에 일본 센다이 해역에서 규모 6.1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쓰나미 경보는 없었지만 아래 지도를 보시면 후쿠시마 미야기현 부근하고 가깝습니다.

 


현재 이상태로, 더 큰 지진이 가까운 일본에 온다면 우리나라도 큰 혼란이 올듯 하네요. 요즘 허리케인,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가 무섭게 다가오는 시점입니다. 아래 세계지도에는 9월간 발생한 규모 2.5 지진을 나타낸 표라고 합니다. 미국 지질 조사국 자료 입니다. 불의 고리 라인이 뚜렷하네요.

 

 

 

 

기상청 지진 화산 감시센터 :

바로가기

 

기상청 자료 사이트 입니다. 국내외 지진에 대해 혹시 모를 일에...

항상 안전에 대한 마음의 준비는 해야겠습니다. 비상 가방도 점검하시구요!

 

 

 

반응형